그루의 2023년 2학기 첫 번째 산학협력 프로젝트, 세컨신드롬을 소개합니다.
- 보영 김
- 2023년 8월 23일
- 1분 분량
세컨신드롬은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셀프 스토리지 ‘미니창고 다락’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도심형 셀프 스토리지 업계 1위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사람들의 편리한 삶을 지원합니다.
‘미니창고 다락'은 주거 공간 외부에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도심형 창고 서비스입니다. 현재 국내 지점 보유 1위, 재이용률 92.5%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셀프 스토리지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세컨신드롬과의 산학협력 주제는 두 가지 입니다.
우선 세컨신드롬은 지속적으로 지점을 확장하여 국내 모든 지역에서 미니창고 다락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이에 그루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미니창고 다락 운영에 최적화된 부동산을 발굴하는 방법론을 기획하고, 해당 전략을 이용한 실제 발굴 사례까지 도출할 예정입니다.
또한, Z세대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미니창고 다락을 이용하는 20대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Z세대가 세컨신드롬의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에 그루는 Z세대에게 미니창고 다락을 세일즈하는 상품/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여 실제 매출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세컨신드롬과의 산학협력에 앞서, LINC+ 사업단으로부터 <데이터 리서치 방법론>, <디자인 씽킹>, <전략성과지표> 등을 주제로 한 취업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학회원들은 첫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교육 과제를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전략 도출 및 실행 과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루와 함께 방법론 기획부터 타겟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획까지 전부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세컨신드롬 홈페이지 : https://www.2ndsyndrom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