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의 2021년 상반기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 변희진
- 2021년 2월 13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2월 17일
오직 그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2021년 1학기 그루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그루는 스타트업 컨설팅에 초점을 맞춘 경영전략학회입니다. 그만큼 유연하고,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단순히 전략 제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제 기업과 프로토타입 론칭까지 함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루는 BM이 명확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들과 산학협력을 진행합니다. 이번 학기 그루와 산학협력을 진행하는 기업은 생활맥주, 지바이크(지쿠터), 의식주컴퍼니(런드리고) 3곳입니다.
2021년 1학기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루는 4월 말을 기준으로 1분기와 2분기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입니다.

1분기 정기세션은 기업 소개 및 교육세션으로 시작하여 매주 그 주에 해당하는 기업별 주제에 대한 솔루션 팀별 발표, 기업관계자 피드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협업 기업들에 대한 이해가 학회원들 개개인에게 선행되기 위해, 3월 3일 첫 세션 시간에 세 기업의 관계자분들을 모셔 학회원들을 대상으로 기업 소개 및 주제에 대한 설명을 진행해 주실 예정입니다. 그를 바탕으로 학회원들은 팀별로 해당 주제에 대한 솔루션 및 발표를 준비해오고, 매주 기업 관계자가 방문해 발표를 듣고 피드백을 주실 예정입니다. 또한 기업측은 2분기에 본격적으로 구체화하고 실제 적용시킬 가장 실현성 있고 창의적인 전략을 4팀 중에서 선택합니다.

2분기에는 기업별로 본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학회원들은 1분기에 아이디에이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이 협업하기를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내용은 기업별로 상이하기에 타임라인 또한 각기 다르며, 매주 세션에는 진행 사항 보고 및 피드백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대략 1주에 1번씩, 팀별로 기업 관계자와 별도 미팅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며, 단순 전략 수립에 그치지 않고 수립한 전략을 실제로 기업과 함께 적용해볼 예정입니다.
그루는 임원진을 주축으로 이미 다수의 사전 미팅을 통해 신규 학회원들의 시행 착오를 줄였으며, 기업 측이 고민하고 있던 pain point들을 고려하여 주제를 선택하였습니다. 기업들은 학회원들의 시행 착오를 줄이기 위해 기존 프로젝트 진행 현황 등과 같은 자료 제공을 약속했습니다.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실전 역량을 강화하며, 이를 기업에 반영해보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지금 이곳. 그루에서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